수원화성관광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UWON TOUR
DEVELOPMENT

사업소개

행궁동 관광브랜딩

사업기간

2022년

사업목적

  • 행궁동의 가치를 강조하고, 아이덴티티를 확보하기 위한 새로운 관광브랜드 구축 및 브랜드 전략 개발

사업내용

  • 관광브랜드 개발 관련 의견수렴 및 기본목표, 추진전략 수립
  • 관광브랜드 컨셉, 브랜드 네이밍, 브랜드 아이콘 등 아이덴티티 개발
  • 행궁동 및 수원화성 주변의 관광자원을 포괄한 브랜드 확장 전략 제시
  • 통합 브랜드 매뉴얼 제작과 상표등록 출원

추진결과

2022년

  • 수원화성 및 화성행궁을 활용한 ‘요새화성 요즘행궁’ 브랜드 개발 완료(대표브랜드 1종, 하위브랜드 10종, 아이콘 45종)
행궁마을 관광브랜드인 ‘요새화성 요즘행궁’은 수원화성과 행궁동의 특색을 민화스타일로 표현한 디자인으로 자연스러운 곡선을 통해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고즈넉한 분위기를 연출함. 또한 유사한 발음을 반복적으로 사용해 재미와 기억의 용이성을 높임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