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목적
수원화성, 화성행궁 중심의 제한된 관광 이미지 및 마케팅 활동에서 행궁동 전체를 대상으로 한 브랜드 확장 및 관광목적성 강화를 위한 기반 마련
관광목적지가 아닌 행정동으로 인식되고 있는 행궁동을 전주한옥마을과 같은 관광 목적지로 인식될 수 있도록
행궁마을 관광브랜드 개발, 행궁마을 홍보 채널 구축 및 관광 브랜드 홍보, 행궁마을 브랜드 기념품 개발 등 관광목적지 육성 기반을 마련
사업개요
-
사업위치
행궁동 전역
-
사업기간
2021~2024년
-
추진주체
수원문화재단, 수원화성지역관광 추진조직
-
총사업비
930백만원
세부사업
기대효과
- 행궁동 전체를 대상으로 최근 관광트렌드를 반영한 관광브랜드 확장을 통해 관광목적지로서 행궁마을의 매력성 강화 및 관광수요 확대의 기반을 마련
- 역사 유적 및 자원 탐방 중심의 제한된 이미지에서 행리단길 등 골목을 하나의 자원으로 인식하고,
골목, 상권, 주민들이 함께하는 수원의 브랜드형 관광목적지로서 발전 - 행궁광장으로 분절된 행궁동 마을의 연계성을 확보하고, 행궁동 주민 전체가 공동의 목표로 화합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기반 체계를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