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목적
행궁동 고유의 역사와 문화, 독특한 특색과 매력을 가진 가게를 발굴하여 ‘행궁가게’로 브랜딩하고, 이를 통해 행궁동 신규 관광콘텐츠 개발
윗마을, 아랫마을, 건너마을의 권역 간 관광 연계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권역 전체를 아우르는 행궁가게 네트워크 구축
사업내용
- 행궁가게 발굴 및 브랜드 인증(행궁가게 선정 공모, 행궁가게 선정위원회 운영, 브랜드이미지(BI) 개발, 인증 현판 제작)
- 행궁가게 홍보(홍보영상 제작, 행궁상인 흑백사진 촬영 및 사진집 제작, 스토리북 제작)
- 행궁가게 육성 및 지원(컨설팅 지원단 운영, 멘토십 프로그램 운영, 행궁가게 데이터베이스(DB) 관리)
- 행궁가게 마케팅(특별주간 행사 운영, 스탬프 투어 운영)
연차별 추진계획
사업 추진현황
2022년
-
7월
1차 행궁가게 선정위원회 개최
-
8월~9월
행궁가게 선정 공모 신청가게 모집
-
9월
2차 행궁가게 선정위원회(행궁가게 선정 공모 서류심사) 개최
-
10월
3차~8차 행궁가게 선정위원회(행궁가게 선정 공모 현장심사) 개최
-
11월
행궁가게 선정가게 대표자 간담회 개최
-
11월~12월
홍보영상 제작, 행궁상인 흑백사진 촬영 및 사진집 제작
-
12월
행궁가게 브랜드이미지(BI)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