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화성관광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UWON TOUR
DEVELOPMENT

사업소개

행궁동 관광 브랜딩

사업목적

관광객이 사업대상지인 행궁동을 관광목적지로서 인식할 수 있도록 행궁동이 보유한 고유성과 특성을 반영한 관광브랜드 구축

행궁동의 체계적인 관광브랜드 홍보를 위해 대상지가 보유한 다양한 자산을 기반으로 브랜드 네이밍과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개발하고 브랜드 관리 및 운영전략과 단계별 중장기 추진전략 도출

사업개요

  • 관광 브랜드 기본목표 및 추진전략 수립
  • 브랜드 BI 응용 디자인 개발 및 확장
  • 관광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심볼마크 및 브랜드 슬로건 등)
  • 의견 수렴 프로그램 운영
  • 관광브랜드 전략 및 중장기 브랜드 전략 수립
  

연차별 추진계획

구분 / 행궁동 관광 브랜드 개발 / 2021년 / 2022년 / 브랜드 네이밍, 브랜드 비주얼, 아이덴티티 개발 등 / 2023년 / 2024년

사업 추진현황

2023년

  • 1월

    수원시 상징물 및 공공브랜드 심의 추진(재심의)

  • 2월

    관광브랜드 개발 관련 전문가 자문 및 시민 선호도 조사

 

2022년

  • 3월

    행궁동 관광브랜드 개발 계획수립

  • 5월

    행궁동 관광브랜드 개발 용역 나라장터 입찰공고

  • 7월

    행궁동 관광브랜드 개발 용역 업체 선정 및 착수보고

  • 8월~

    행궁동 관광브랜드 개발 용역 사업 추진

  • 11월 ~12월

    행궁동 관광브랜드 사업 관련 보고 및 협의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