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목적
관광객이 사업대상지인 행궁동을 관광목적지로서 인식할 수 있도록 행궁동이 보유한 고유성과 특성을 반영한 관광브랜드 구축
행궁동의 체계적인 관광브랜드 홍보를 위해 대상지가 보유한 다양한 자산을 기반으로 브랜드 네이밍과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개발하고 브랜드 관리 및 운영전략과 단계별 중장기 추진전략 도출
사업개요
- 관광 브랜드 기본목표 및 추진전략 수립
- 브랜드 BI 응용 디자인 개발 및 확장
- 관광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심볼마크 및 브랜드 슬로건 등)
- 의견 수렴 프로그램 운영
- 관광브랜드 전략 및 중장기 브랜드 전략 수립
연차별 추진계획
사업 추진현황
2023년
-
1월
수원시 상징물 및 공공브랜드 심의 추진(재심의)
-
2월
관광브랜드 개발 관련 전문가 자문 및 시민 선호도 조사
2022년
-
3월
행궁동 관광브랜드 개발 계획수립
-
5월
행궁동 관광브랜드 개발 용역 나라장터 입찰공고
-
7월
행궁동 관광브랜드 개발 용역 업체 선정 및 착수보고
-
8월~
행궁동 관광브랜드 개발 용역 사업 추진
-
11월 ~12월
행궁동 관광브랜드 사업 관련 보고 및 협의